게이 요선의 차량 JR 동일본 지바 지사는 15 일 2024 년 3 월 16 일의 다이아몬드 개정에서 게이 요선의 쾌속 열차를 주간에만 운전한다고 발표 한 다이아몬드 개정 후의 쾌속 열차는 1015 시대에만 운전에 변경 평일은 상하계 59개에서 동 24본토 휴일은 상하계 89개에서 동 47개로 삭감하는 평일 러쉬시에 운전해 온 통근 쾌속도 각 역 정차로 변경하는 게요선내의 운전 패턴 변경에 맞추어 아침 저녁 시간대에 동선에서 외방선 내방선 등으로 직통하는 열차도 종별이나 운전 구간 시각을 변경하는 도쿄 성동 가쓰우라간을 달리는 통근 쾌속은 가쓰우라역 발착을 가미소이치노미야역 발착으로 단축하는 것 외에 전 구간에서 각 역에 정차 내방선 직통의 통근 쾌속도 모든 구간에서 각 역에 정차하는 종별로 변경하는 지바 지사는 쾌속 열차의 종별 변경에 의해 게이요선 내의 쾌속 통과 역에서는 평일은 3132회 토 휴일은 3942회 승차 가능한 횟수가 증가한다고
京葉線の車両 JR東日本千葉支社は15日、2024年3月16日のダイヤ改正において、京葉線の快速列車を日中のみの運転とすると発表した。 ダイヤ改正後の快速列車は、10~15時台のみの運転に変更。平日は上下計59本から同24本、土休日は上下計89本から同47本へと削減する。平日ラッシュ時に運転してきた通勤快速も、各駅停車へと変更する。 京葉線内の運転パターン変更にあわせて、朝夕時間帯に同線から外房線、内房線などへ直通する列車も、種別や運転区間、時刻を変更する。東京~成東・勝浦間を走る通勤快速は、勝浦駅発着を上総一ノ宮駅発着に短縮するほか、全区間で各駅に停車。内房線直通の通勤快速も、全ての区間で各駅に停車する種別へと変更する。 千葉支社は、快速列車の種別変更により、京葉線内の快速通過駅では、平日は31~32回、土休日は39~42回、乗車可能回数が増加するとしてい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