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한 지 1일만에 바퀴가 나왔어요 이거 집주인한테 항의해야 하는 부분이죠?너무 화나는데요방금 동영상 찍어놓았구요만약 문자로 영상과 함께 조치를 부탁드리면어떤 조치를 받게 되나요?세스코를 집주인이 불러줄까요?
지금 느끼는 화와 답답함이 충분히 이해됨. 방금 찍은 동영상이 문제가 발생한 상황을 잘 기록한 증거가 될 수 있으니, 이를 통해 집주인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적절한 조치를 요구하는 것은 당연한 일임. 이럴 때는 문제를 명확히 설명하고 집주인이 책임을 지고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라는 것을 강조할 필요가 있음.
집주인에게 문자로 영상과 함께 조치를 요청한다면, 그에 따라 몇 가지 가능한 반응이 있을 수 있음. 집주인이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면, 가장 일반적으로 세스코 같은 해충 방제 업체를 부르거나, 방역 작업을 하는 전문 업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 할 가능성이 큼. 특히, 세입자가 거주하는 공간에서 벌레나 해충이 발생했을 경우, 이는 주거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문제이므로 집주인의 의무가 있다고 볼 수 있음. 법적으로도 세입자의 주거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책임은 집주인에게 있음.
만약 집주인이 세스코나 다른 방제 업체를 불러주지 않거나 문제 해결을 미루는 경우, 세입자로서 해당 문제를 방치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다시 요청하는 것이 좋음. 가능하다면 계약서나 관련 법규를 참고해, 주거 환경 유지가 집주인의 책임임을 명확히 할 수 있음. 더 나아가, 주인이 이를 계속 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주거 환경 문제로 인한 임대차 분쟁 조정위원회나 법적 대응도 고려할 수 있지만, 대체로 집주인들은 이런 문제를 두고 법적 다툼으로 이어지기 전에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음.
문자로 상황을 설명할 때는,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고, 가능한 조치(예: 세스코 호출, 방역 작업 등)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차분히 작성하는 것이 좋음. "방금 찍은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최근에 방에 벌레가 발생해 너무 불편한 상황입니다. 빠른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세스코 방역 서비스를 요청드립니다."처럼 사실에 근거한 요청을 하면 집주인이 즉각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높음.
만약 문제가 장기적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계약서에 명시된 조항을 참고하거나 임대차 보호법에 근거해 추가 조치를 요구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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